서울시, 업그레이드된 ‘QR뉴따릉이’ 8천 대 추가 도입


 

서울시는 프레임이 더욱 견고해진 ‘QR형 뉴따릉이’ 8천 대를 12월 말까지 추가 도입한다고 밝혔다. 대여 방법이 간소화된 QR형 뉴따릉이는 올해까지 23천 대를 운영할 예정이며, 22년까지 모든 자전거를 QR형 뉴따릉이로 교체할 계획이다. 또한 크기와 무게를 줄인 20인치 새싹 따릉이도 도입할 예정이며, 새싹따릉이 도입과 함께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만 15세 이상에서 만 13세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 도입으로 따릉이의 시민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허브 없는 휠, 리보 허브리스 E-바이크 출시



리보 바이크에서 허브가 없는 전기자전거를 출시했다. 그동안 몇몇 프로토타입이나 시험용 모델로 선보였는데 4년의 개발 끝에 드디어 허브가 없는 양산형 모델을 공개했다. 허브리스 전기자전거는 허브와 스포크가 없이 짧은 프론트 포크에 연결되어있는 림과 타이어만이 존재한다. 스로틀이 장착되어 있지만 페달링을 통한 파스 방식도 지원한다. 또한 핸들바에는 지문인식기가 있어 도난을 방지할 수 있고 모션감지 기능의 통합 GPS를 통해 위치추적이 가능하다. 앞뒤 휠에는 800루멘의 LED가 탑재되며, 48V 배터리를 채용했다.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스페셜라이즈드/자이언트/캐니언 21년형 자전거 가격 인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의 여파로 생산단가가 올라가면서 세계 주요 자전거 제조업체들이 21년형 제품 가격을 일제히 인상했다. 자전거 가격 인상을 밝힌 업체로는 스페셜라이즈드와 자이언트, 캐니언 등 세 업체이며, 이 업체들은 자전거 강국인 미국, 대만, 독일을 각각 대표하는 고급자전거 제조업체이다. 가격 인상에 대한 이유에는 주요 자전거 업체들의 제품을 위탁 생산하고 있는 중국에서 코로나19사태로 공장 조업의 중단으로 인해 완성품이나 부품을 공급받는데 어려움이 있었고 대중교통을 피하고 자전거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자전거 수요가 급증한 것이 가격 인상 조치의 배경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스페셜라이즈드와 자이언트의 경우 국내에서도 가격이 인상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직접판매 방식을 고수하는 캐니언의 경우 가격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2020 마스터즈 사이클투어 챔피언십 대회 개최



2020 마스터즈 사이클투어 챔피언십 대회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한자전거연맹이 주최·주관하고 무주군이 후원하는 행사로 아마추어 선수와 임원 등 1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출발 및 결승지역은 무관중으로 진행되고 서포터 및 갤러리는 준비구역 이외의 구역에는 입장할 수 없다. 경주구간은 무주군 무주읍 등나무운동장에서 용포리, 등나무운동장에서 오산리까지 등 무주읍과 적상면, 부남면을 아우르는 2개구간으로 이루어져 3일간 총 194.2km를 달리게 된다.


세계적인 선수
나이로 퀸타나와 함께하는 온라인 사이클링 대회 개최



주한 콜롬비아 대사관 상무관실 프로콜롬비아는 11월 21일 오후 9시에 ‘나이로 퀸타나’ 선수와 함께하는 온라인 사이클링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이로 퀸타나 선수는 투르 드 프랑스 산악 종합 1위, 지로 디탈리아 종합 우승, 부엘타 아 에스파냐 종합 우승 등 수많은 유명 자전거 대회에서 승리를 거머쥔 명실상부 세계적인 사이클링 선수이다. 11월 21일 개최되는 온라인 사이클링 대회는 나이로 퀸타나 선수의 개회사로 시작되며 약 50분 20초 동안 BKool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가상 트랙을 달리게 된다. 이번 행사의 참가 신청은 참고 링크(colombiacyclingforkorea.com)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콜롬비아 자전거 홍보 행사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세계적인 선수와 함께하는 기회인만큼 값진 경험이 될 것이다.


에디터: 박성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